로딩
요청 처리 중입니다...

[성남/신흥동 맛집] 성남 3대 즉석떡볶이 노포 맛집 진미 떡볶이 | 내돈내산 후기

 [성남/신흥동 맛집] 성남 3대 즉석떡볶이 노포 맛집 진미 떡볶이 | 내돈내산 후기

성남의 떡볶이 맛집 소식을 전한다.
성남 수정구 시민로 177에 자리한 진미떡볶이는 1978년에 개업해 2대째 전통을 이어온 오랜 곳이다.
향하는 이들은 학교 다닐 때부터 많이 먹어온다는 기억을 떠올리며 방문한다는 말이 들려온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노포 감성이 골목 곳곳에 남아 있어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부터 21:00까지로 라스트오더는 20:00이다.
주차는 별도 주차장이 없고 바로 옆 신흥 제9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는 안내가 있다.
해물밀떡볶이가 대표 메뉴로 꼽히며 대(18,000원)로 주문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한다.
사리는 라면, 치즈떡(8개), 야끼만두(3개), 김말이(3개)로 구성되며 각 1,500원이다.
튀김류로 야끼만두와 김말이가 먼저 내어지는데 차갑게 서빙되므로 국물에 푹 익혀 먹는 게 좋다.
떡볶이 국물은 해물이 들어가 매콤하고 달달하며 시원한 맛이 특징이라고 설명한다.
단무지는 얇고 투박하게 썰려 있어 맛이 좋다고 평가가 많다.
신선한 꽃게와 오징어, 바지락, 건새우가 듬뿍 들어간 해물 국물이 핵심이다.
밀떡과 함께 라면, 치즈떡이 같이 들어가 잘 익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야끼만두와 김말이를 국물에 푹 담가 먹으면 조합이 더욱 풍성해진다.
볶음밥은 기본, 치즈 볶음밥, 날치알 볶음밥, 치즈날치알 볶음밥의 선택지가 있다.
배가 불러도 볶음밥은 남김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평가된다.
치즈 볶음밥은 뚜껑을 덮고 치즈가 녹기를 기다렸다가 녹진하게 긁어먹는 재미가 있다.
40여년의 시간 속에서 변치 않는 맛과 함께 노포의 정취를 즐길 수 있어 방문 의사가 충분히 생긴다.

# 2025블로그챌린지 # 경기도성남맛집 # 볶음밥 # 성남맛집 # 왓츠인마이블로그 # 즉석떡볶이 # 진미떡볶이 # 해물즉석떡볶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