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롱역 근처 가락동에 위치한 라운지목화 가락본점을 다녀왔다. 홍콩 누아르 영화의 네온과 뒷골목 분위기가 인상적이어서 들어서는 순간 분위기가 확 바뀌는 느낌이다.
가게 위치는 서울 송파구 동남로20길 34 1층으로, 영업시간은 매일 17:00~01:00이며 라스트오더는 00:00이다. 주차는 매장 앞에 3대 가능하나 만차면 매장으로 문의해 임의로 안내해 준다고 한다.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개롱역 3번출구로 바로 나오면 된다.
매장 분위기가 힙하고 벽면 네온사인과 유리창 너머의 조명이 어우러져 사진이 예쁘게 나온다. 연말 모임이나 소규모 회식, 단체 자리도 가능해 보이며 데이트 장소로도 어울린다. 메뉴판을 확인하니 해물돌문어짬뽕탕, 깐풍새우, 유린기가 대표 메뉴로 보인다.
해물돌문어짬뽕탕은 뚝배기 속 큰 문어와 오징어, 새우, 홍합이 한데 어우러져 비주얼이 압도적이었다. 국물은 얼큰하고 해물 맛이 진하게 배어 있어 숟가락이 계속 움직였고, 문어는 질기지 않아 씹는 맛이 좋았다. 면 추가를 선택해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었다.
깐풍새우는 튀김옷이 두껍지 않고 바삭하며 새우살이 탱글해 식감이 좋다. 달달한 깐풍 소스와 은은한 매콤함이 조화를 이뤄 여러 접시를 나눠 먹고 싶은 맛이었다. 새콤바삭유린기는 바삭한 튀김과 아삭한 야채, 새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입맛을 확 살려 주었다.
전반적으로 다양한 주류와 함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매력으로 남았다. 다음 방문에는 고량주 샘플러를 포함한 페어링을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다. 분위기를 중시하는 힙한 공간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으로 남는다.
#
2025블로그챌린지
#
가락동맛집
#
가락술집
#
개롱역맛집
#
라운지목화
#
송파맛집
#
왓츠인마이블로그
#
하이볼맛집
#
해물짬뽕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