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요청 처리 중입니다...

비싼 약보다 낫다? 커피 하루 '이만큼'이면 치매 걱정 뚝!

 비싼 약보다 낫다? 커피 하루 '이만큼'이면 치매 걱정 뚝!

비싼 약보다 낫다? 커피 하루 '이만큼'이면 치매 걱정 뚝!

하버드대 의대 대니얼 왕 교수 연구팀이 13만 명 이상의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꾸준한 카페인 섭취가 인지 기능 저하를 막고 치매 발병 위험을 유의미하게 낮춘다는 사실이 세계적인 권위의 미국의사협회저널(JAMA)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분석 결과, 카페인 커피를 즐기는 그룹은 치매 위험이 최대 18%, 차를 즐기는 그룹은 14% 감소했으며, 이러한 뇌 보호 효과는 특히 75세 이하 연령층에서 더욱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연구진은 치매 예방과 인지력 유지를 위한 최적의 '골든타임' 섭취량으로 하루 커피 2~3잔, 또는 차 1~2잔(카페인 약 300mg)을 강력하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싼 약보다 낫다? 커피 하루 '이만큼'이면 치매 걱정 뚝!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