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요청 처리 중입니다...

블랙커피 하루 석 잔 이상이면 당뇨병 예방

 블랙커피 하루 석 잔 이상이면 당뇨병 예방

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당뇨 전 단계' 판정을 받은 3천497명을 평균 3.7년간 관찰한 결과, 커피를 하루 2잔 이상 마신 당뇨병 전 단계 그룹의 당뇨병 발생률은 9.9%로, 커피를 하루 한 잔보다 적게 마신 대상자의 당뇨 발생률(12.1%)보다 낮았다. 블랙 커피를 마시면 제2형 당뇨병 발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커피 섭취는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페인과 폴리페놀을 포함한 커피의 활성 화합물이 이러한 연관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 결과는 관찰 연구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인과 관계를 증명하지는 못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또한 커피 섭취가 당뇨병 위험에 미치는 영향은 나이, 유전, 생활 습관,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같은 개인적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설탕이나 고지방 크림을 첨가한 커피를 마시면 반대 효과를 가져와 제2형...

# 당뇨 # 당뇨병 # 블랙커피 # 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