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를 보다가 특이한 내용이 있어서 가져와 봤어요. 양치질과 당뇨병과의 상관관계?
뭔가 매치는 안되지만 상관이 있다고 하네요~~.^^병원에 가서 치석을 없애는 치료를 받거나, 하루 세 번 이상 양치질을 하면 당뇨병에 걸리는 위험을 줄일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치석은 이의 표면에 엉겨 붙어서 굳은 물질을 말해요. 이대서울대학병원의 송태진 교수와 장유경 이대목동병원 교수로 만들어진 연구팀은 이 같은 내용의 '구강 위생 상태 호전에 의한 당뇨 발생 위험성 감소'란 제목의 연구 논문을 발표했어요.
논문의 제목을 다른 말로 하면 '입속의 건강함이 오래오래 유지 되었을 때 당뇨병이 생기는 것이 줄어..........
"하루 세번 양치질 하면 당뇨병 덜 걸려요"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