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한 조각이 치매를 24% 쫓아낸다?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치즈를 먹으면 치매 발병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는 일본 연구진의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제 학술지 '뉴트리언츠(Nutrients)'에 발표된 이번 연구는 8000여 명의 참가자를 3년간 추적 관찰했습니다. 그 결과, 주 1회 이상 치즈를 먹은 사람은 전혀 먹지 않은 사람보다 치매에 걸릴 확률이 24%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일, 채소 섭취 등 다른 식습관 요인을 모두 반영해도 치즈 섭취는 치매 위험을 21% 낮추는 유의미한 연관성을 보였습니다. 연구진은 참가자들이 주로 가공 치즈(82.7%)를 섭취했으며, 치즈에 풍부한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펩타이드 등이 신경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다만, 연구진은 치즈 섭취를 공식적으로 권장하기 전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아니, 치매 유전자 걱정 때문에 마음이 무거웠는데...
당장 저희 어머니 드릴 치즈 사러 마트 갑니다!...
원문 링크 : 치즈 한 조각이 치매를 24% 쫓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