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티스토리 데이터 처리 중입니다.

유전 가능성 비알콜성 지방간 없애는 방법은?

 유전 가능성 비알콜성 지방간 없애는 방법은?

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연구팀은 비알콜성 지방간의 유전가능성이 높다는 결과를 소화기 분야 국제 학술지에 게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부모 중 어느 한쪽이라도 비알콜성 지방간을 가지고 있다면 자녀 역시 지방간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청소년기부터 지방간을 앓게 되면 별도의 간질환, 심혈관계 질환, 당뇨 등 추가 질환으로 이어질 위험이 크기 때문에 아이의 건강상태를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연구팀은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시행된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 12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 약 1737곳의 자료를 들여다았는데 부모 중 어느 한쪽이라도 지방간이 있으면 그 자체를 위험 요소로 보고, 연구팀은 실제 자녀의 지방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