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fnnews.com/news/202006071052302839생쥐 실험서 효능 확인[파이낸셜뉴스] 알츠하이머병은 치매의 약 70%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치매 질환이다.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기 훨씬 전부터 뇌에 해를 끼치는데, 일단 증상이 나타나면 병세를 되돌리기 어렵다.그런데 평생 충분히 복합지질 성분의 비타민 B 복합체 '콜린(choline)'을 섭취하면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동물 실험 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미국 애리조나 주립대 '신경 퇴행성 질병 연구 센터(DNRC)' 연구팀은 이런 내용의 보고서를 국제적 저널 '노화 세포(Aging Cell)'에 최근 발표했다.연구진이 알츠하이머병과 비슷한 증상..........
'콜린' 많이 먹으면 치매 예방...풍부한 식품은?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