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토스증권에서 자동매수조건 걸어두고 까먹고 있었는데 오늘 갑자기 버크셔해서웨이B 1주 매수 알림이 오기에 깜짝 놀랐다. 주가 최고 찍었다기에 자동매수조건 충족 어려울 줄 알았는데,, ㅠ 이제 소수점 주주가 아니라 1.xx 주 보유한 주주이기 때문에(ㅋㅋ) 공부를 해보기로 했다.
최근 소식부터 정리한다. 1. 버크셔 해서웨이, 사상 최고치 돌파 포브스 워런 버핏이 이끄는 대기업 버크셔 해서웨이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클래스 A 주식은 647,039달러(약 8억6154만원)클래스 B 주식은 430달러(약 57만원)를 돌파했다. 이는 버크셔가 960억 달러의 연간 영업이익과 1,680억 달러의 현금 보유고를 기록했다는 실적 발표에 따른 것이다.
<클래스 A/B 차이점> 투자자는 투자 목표와 의결권 참여 여부에 따라 클래스 A 또는 B 주식을 선택할 수 있다. 높은 의결권을 통해 회사 경영에 참여하고 싶은 투자자는 클래스 A 주식을 선택, 저렴한 가격으로 버크셔 해서웨이에 투...
#
경제
#
포트폴리오
#
투자
#
주가
#
전략
#
일본
#
워렌버핏
#
성장
#
버크셔해서웨이
#
미국
#
기업
#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