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버드대 연구 결과.... 통곡물, 과일, 견과류, 불포화지방, 전분없는 채소등5종 지구 환경에 좋은 지구친화적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면 건강한 삶을 더 오래 누릴 확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옸다.
미국 하버드대 보건대학원 연구팀은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식단을 따르는 사람은 그렇지 않는 사람에 배해 30년 이상의 추적관찰기간에 숨질 확률이 25%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종전 연구 결과를 토대로 통곡물, 과일, 전분이 없는 채소, 견과류, 불포화지방이 많은 식품 등을 지구친화적 식품으로 붉은 고기와 가공육 등을 지구친화적인 아닌 식품으로 분류했다.
또 다양한 원인에 의한 사망 원인과 지구건강식단지수(PHD) 사이의 연관성을 분석했다. 이 지수는 식품이 건강과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해 연구팀이 개발한 척도다.
그 결과 지구친화적 식품 (PHDI가 상위 20%안에 속하는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지구친화적이 아닌 식품 (PHDI가 아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