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요청 처리 중입니다...

“매일 블랙커피 2잔씩 마셨더니, 성인여성 인슐린 저항성 위험 30%가까이 감소”

 “매일 블랙커피 2잔씩 마셨더니, 성인여성 인슐린 저항성 위험 30%가까이 감소”

[헤럴드경제=김태열 건강의학 선임기자] 성인 여성이 매일 블랙커피를 2잔 이상 마시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을 시사하는 연구결과가 국내에서 나왔다. 블랙커피를 2잔 이상 마신 여성의 인슐린 저항성 위험이 커피를 마시지 않는 여성보다 30% 가까이 낮았다.

인슐린 저항성이란 인슐린이 잘 작동하지 않아 혈당 조절이 어려운 상태를 가리킨다. 3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경희대 식품영양학과 제유진 교수팀이 2019∼2021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성인 남녀(19∼64세) 7,453명을 대상으로 커피 섭취와 인슐린 저항성의 상관성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이 연구결과(한국 성인의 커피 섭취와 포도당 대사 지표의 관련성, Association Between Coffee Consumption and Glucose Metabolism Markers in Korean Adults)는 영양학 분야 국제 학술지인 ‘뉴트리언츠’(Nutrients) 최근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