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년 전통의 김치, 이제는 글로벌 슈퍼푸드!” 영국의 대표 일간지 데일리메일(Daily Mail) 이 10일(현지시간) 한국의 대표 발효음식 ‘김치(Kimchi)’를 “단돈 2달러로 살 수 있는, 세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슈퍼푸드”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들은 “원래 한국에서만 흔하던 신맛 나는 발효 채소 요리가 이제는 전 세계에서 수백 가지 음식에 사용된다”며 김치의 글로벌 인기 확산을 집중 조명했어요 이젠 김치는 계란, 밥, 아보카도, 심지어 아이스크림까지!
어디에나 어울리는 만능 재료가 됐다고 표현했죠 美 코네티컷대 연구진 “김치가 혈당·혈압·중성지방 낮춰” 데일리메일이 인용한 미국 코네티컷대학교 농업·건강·천연자원대학(CAHNR)의 연구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연구진은 2011년부터 2023년까지 무려 4만 3천 명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김치 섭취 효과를 분석했는데요 그 결과 * 공복 혈당: 평균 1.93mg/dL 감소 * 중성지방: 약 29mg/dL 감소 * 수축기 혈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