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저탄고지’ 식단, 세포 노화 막는다…장기간 유지하면 역효과도 간헐적 저탄고지 식단, 세포 노화 막는다장기간 유지하면 역효과도 美연구진, 생쥐에게 간헐적 케토 식단 제공 노화 유발 단백질 감소, 사람에서도 효과 비슷 biz.chosun.com 제목 간헐적 ‘저탄고지’ 식단, 세포 노화 막는다… 장기간 유지하면 역효과도 날짜 2024.05.18 헤드라인 美연구진, 생쥐에게 간헐적 케토 식단 제공 노화 유발 단백질 감소, 사람에서도 효과 비슷 본문 간헐적으로 ‘저탄수화물·고지방’ 음식을 먹는 케토(keto) 식단이 노화를 막아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다만 장기간 케토 식단을 유지하면 오히려 노화 속도가 빨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오랜 시간 불균형한 영양분 섭취를 하다가는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기우스 미국 샌안토니오 텍사스대 교수가 이끄는 연구진은 18일 국제 학술지 ‘사이언스 어드밴시스’에 “간헐적 케토 식단을 제공한 생쥐에서 노화로 인...
#
간헐적단식
#
노화억제
#
여름
#
체중감소
#
키토제닉다이어트
#
키토제닉부작용
원문 링크 : [저탄고지] 여름 간헐적 저탄수화물-고지방 케토 식단 / 노화 억제 효과 / 장기간 유지시 부작용 주의 / 염증 및 산화 스트레스 / 체중 감소 / 연예인 사례 / 직장인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