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마시면 조기 사망 확률 줄어든다’는 英연구 화제…반박도 하루에 적어도 1.5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조기 사망할 확률이 더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30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이 내과의사 연보를 인… www.donga.com News1 DB 하루에 적어도 1.5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조기 사망할 확률이 더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30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이 내과의사 연보를 인용해 보도했다. 다만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경제·시간적으로 더 여유롭고, 건강하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커피 그 자체를 장수의 원인으로 볼 수 없다는 반박도 제기됐다.
내과의사 연보에 실린 이 연구는 2006년부터 사람들의 커피 섭취 습관과 유전·생활 방식·건강 정보 등 세부 사항을 포함한 자료를 수집해온 영국 바이오뱅크로부터 17만 명 이상의 데이터를 확보해 이뤄졌다. 바이오뱅크는 그간 50만 명 ...
#
감미료
#
섭취
#
세부
#
식단
#
여부
#
연구
#
연구팀
#
연보
#
영국
#
위험
#
유전
#
이상
#
인공
#
첨가
#
설탕
#
생활
#
건강
#
결과
#
교수
#
그간
#
내과의사
#
데이터
#
동안
#
무가당
#
바이오뱅크
#
블랙커피
#
사람
#
사망
#
사타르
#
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