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두부라이프입니다.
건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가진 여러분! 오늘은 정말 충격적인 연구 결과를 들고 왔는데요.
바로 우리 주변에서 너무나 쉽게 접하는 초가공식품(Ultra-Processed Foods, UPF)의 과다 섭취가 조기 사망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어요. 가공식품은 알아도 초가공식품은 뭔지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자세히 정리해보았답니다.
이번 연구 결과의 충격적인 결과! 초가공식품 섭취의 위험성 근거는?
영국 일간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브라질 오스왈도 크루즈 재단의 에두아르도 닐슨 박사 연구팀이 무려 8개국(미국, 영국, 캐나다, 멕시코, 호주,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국민의 식단을 분석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초가공식품 섭취량이 10% 증가할 때마다 75세 이전 사망 위험이 3%씩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 연구는 단순히 상관관계를 넘어, 초가공식품 섭취 비율이 높은 국가일수록 조기 사망률 또한 높다는 것을 명확히 보여주는 결과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