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요청 처리 중입니다...

커피보다 강력? 치매 예방 음료, 알려드립니다!

 커피보다 강력? 치매 예방 음료, 알려드립니다!

커피보다 강력? 치매 예방 음료, 알려드립니다!

매일 녹차 2~3잔, 치매·암·뇌졸중 예방 효과 입증 매일 2~3잔의 녹차 섭취가 치매, 암, 뇌졸중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한 연구팀은 정기적으로 녹차를 마시는 노인들이 그렇지 않은 노인들보다 인지 기능 저하와 치매의 원인 중 하나인 대뇌 백질 병변이 적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약 9,00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이 연구는 참가자들의 차 섭취 습관과 뇌 촬영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루어졌습니다. 녹차에 풍부한 항산화제, 특히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와 같은 카테킨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줄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전 연구에서도 녹차 한 잔당 치매 위험이 6% 감소하고, 하루 2~4잔 섭취 시 뇌졸중 위험이 최대 24% 줄어든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다만, 최근 연구에서는 하루 2~3잔의 녹차 섭취가 인지 기능 저하 예방에 가장 효과적이며, 그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