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 억만장자, 커피 끊었다가 "이 시간"에만 다시 마신다? '회춘 실험'으로 유명한 미국 억만장자 브라이언 존슨이 커피 섭취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제시했습니다.
과거 장수를 위해 커피를 끊었던 그는, 최근 연구 결과를 토대로 커피 섭취를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존슨은 미국 툴레인대학의 연구를 인용, 커피가 사망 위험을 16%, 심혈관 질환 위험을 31% 낮추는 효능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존슨은 "커피의 효능은 오전에 섭취할 때만 유효하며, 오후에 마시는 커피는 수면을 방해해 오히려 장수에 해롭다"고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실제로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 저널에 따르면, 카페인은 뇌가 휴식해야 할 수면 시간에도 뇌를 흥분 상태로 유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론적으로 커피는 폴리페놀 성분으로 건강에 이롭지만, 그 이점을 누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오후 시간을 피해야 한다는 것이 이번 주장의 핵심입니다. "장수를 위한 '약'이 되는 커피, 그 골든타임은 오직 '오전'뿐입니다....